💡 우리가 알고 싶었던

(광고아님) OTT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박동글 2024. 11. 12. 22:22
OTT 계정공유 서비스 사용하기

치솟는 물가와 더불어 OTT 가격도 무서운 줄 모르고 매년 오르는 것 같아요

각 플랫폼별로 가장 좋은 화질과 가장 많은 동시 시청 인원이 가능한 프리미엄 요금제의 월 가격은 넷플릭스와 티빙은  17,000원,  웨이브는 13,900원, 왓챠는 12,900원 등 저렴한 금액은 아니예요

 

그래서 저는 OTT 할인이 있을 때 연간 이용권으로 끊은 뒤 OTT 계정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이예요

커뮤니티를 보면 개인적으로 파티원을 구하는 경우가 많던데 파티원의 입장에서는 계정 주인의 먹튀 등 불리한 점이 너무 많아서 OTT 계정 공유 플랫폼을 이용하는게 훨씬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OTT 계정공유 서비스 플랫폼이 4~5개 정도 되는 것 같던데 관심이 있으시다면 비교 후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사용하는 플랫폼은 피클플러스 라는 곳입니다.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1. UI가 귀여움

2. 일 정산 가능

3. 파티원이 구해지지않아도 전액 정산가능하기 때문이예요.

어떤 곳은 1개월, 1년 등 기간을 정한 뒤에 무조건 그 기간을 지켜야해서 고정된 파티원을 모을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 변경을 안해줘도 되는 곳도 있었어요. 하지만 파티원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그 기간동안은 오롯이 파티장이 금액을 부담해야하고 파티장의 귀책이 있을 경우 이용금액의 10% 패널티가 부과될 수도 있고 카드정보도 입력해놔야한다는 점에서 좀 불편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깔끔한 피클플러스를 선택했어요 :) 

피클플러스에서는 2024년 11월 12일을 기준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라프텔, 티빙, 디즈니플러스, 네이버멤버십, 애플뮤직의 계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티장으로만 사용해봤기 때문에 " 피클플러스를 파티장으로 이용했을 때의 장점 " 만 말씀드리자면

1. 파티원이 구해지지 않아도 전액 정산을 해주고

2. 계정 공유를 그만하고 싶다면 언제든 파티 해산이 가능해요

3. 할인을 받고 연간 이용권을 구매할 경우에도 정가를 기준으로 정산해주기 때문에 경제적이예요

4. 파티원은 수수료가 990원이지만 파티장은 490원이예요

 

파티장으로 이용했을 때의 단점도 존재해요.

파티원 또한 파티 탈퇴가 언제든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원의 이동이 있을 때마다 비밀번호 변경 후에 피클 플러스에 새로 등록해줘야 합니다.

이 외에는 다른 단점이 없는 것 같아요.

 

저는 피클플러스에서 티빙, 웨이브를 파티장으로 이용중인데 제 파티는 파티원의 이동이 별로 없어서 귀찮은 일은 별로 일어나지 않았어요 😊

 

티빙은 한번 파티해산을 한 뒤 할인 기간에 다시 가입했는데 파티장으로 이용할 때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 번 보여드릴게요.

 

프리미엄 연간이용권이 112,000원으로 구독 가능해요

 

피클플러스 회원가입 후에 계정 공유를 희망하는 OTT를 선택하고 일련의 과정을 끝마치면 됩니다.

만약 가족 2명이 함께 사용할 예정이라면 2명만 추가로 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티원 3명의 몫인 12,750 원에서 피클플러스 파티장 수수료 490원을 제외한 12,260 원을 매달 정산받을 수 있어요. 1년 내내 피클플러스를 이용한다면 12,260 * 12 = 147,120 원을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112,000 원을 결제했는데 147,120원을 모두 정산받게 된다면 

저는 OTT를 공짜로 1년 이용하면서도 35,120원을 더 벌 수 있는거죠! 

이런식으로 파티원의 수를 정한 뒤 정산예정금액, 정산일자를 확인해주시고 정산계좌와 OTT 계정을 등록해주면 쉽게 파티가 생성돼요.

파티를 생성하고 15분이 지난 뒤에 파티원 모집이 진행되게 됩니다.

만약 오늘 파티원이 구해지지 않더라도 피클플러스에서 정산금액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그냥 설레는 마음으로 파티원을 기다리면 돼요!

파티생성, 정산, 파티원 변동 시 알림톡이 오기 때문에 편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달에 1만원 정도 되는 돈이지만 1년 기준으로 보면 12만원을 웃도는 금액이기 때문에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니예요.

이거라도 아껴서 같이 부자됩시다